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관련 소개

덕후들의 집합소 도쿄 시부야 파르코

by kay-jay 2024. 3. 5.

안녕하세요. 힐링포레스트 333입니다.

오늘은 일본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젊음의 거리로 유명한 시부야인데요. 쇼핑부터 맛집, 볼거리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쇼핑 천국 도쿄의 대표적인 번화가 시부야

시부야는 여러 철도 노선이 지나가는 교통의 요지이자 유명 백화점 및 쇼핑몰이 모여있는 번화가로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만점이에요. 도쿄 내에서도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 중 하나로 손꼽힐 만큼 항상 사람들로 북적인답니다.

각종 공연장과 영화관 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어 문화생활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데 특히 시부야 스크램블은 하루 평균 50만 명이 넘는 인파가 오간다고 하니 얼마나 복잡한지 감이 오시지요. 수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건너는 모습 보고 있으면 절로 감탄사가 나오더라고요. 참고로 이곳에서는 신호가 바뀌는 순간 횡단보도 한가운데 서서 사진 찍는 분들 많으니 잊지 말고 인증숏 꼭 남기세요!

충성을 지킨 개로 유명한 하치코 동상

충성을 지킨 개로 유명한 하치코 동상 앞에는 이미 기념 사진을 찍으려고 사람들이 줄을 서 있어서 우선 줄을 서서 기다립니다. 위치는 아래 그림처럼 시부야역에 거의 붙어 있어서 찾기 쉬웠고요,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을 찾으시면 더 쉬울 듯해요. 사실 조그만 동상이 전부인데 이게 뭐라고 이렇게 사람들이 줄을 섰는지 이해는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유명한 곳이라고 해서 한컷 찍어 봅니다.

하치코 동상 위치. 찾기 쉽다.

일본 젊은이들의 패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핫플레이스

시부야는 '젊은이들의 거리'라고 불리는만큼 개성 넘치는 옷가게나 액세서리샵 많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는 독특한 아이템 많이 팔고 있는데 가격대가 생각보다 저렴하진 않아서 아쉬웠어요.

그래도 한국에는 없는 희귀템 구입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으니 기회 되시면 구경 가보세요.

 
아침시간인데도 유동인구가 제법 많다.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을 위한 성지 파르코

어려서 부터 일본 애니메이션 마니아예요. 당연히 파르코는 가봐야 하는 주요 코스입니다.

파르코는 대형 복합 쇼핑몰로 1층부터 7층까지 층별로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6층이 되자 사람이 바글바글합니다. 매장 규모가 워낙 커서 웬만한 브랜드 다 입점돼 있는데 그중에서도 제 눈길을 사로잡은 건 바로 원피스 스토어랍니다. 곳곳에 만화 속 장면 그대로 재현해 놓은 포토존 마련돼 있어서 추억 남기기 제격이에요. 그 외에도 각종 애니 굿즈랑 피겨 판매하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실 거예요. 원하는 기념품은 조금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기념으로 굿즈 하나씩 구입해 보세요. 1층을 비롯한 다른 층에는 명품부터 다양한 상품이 있어 쇼핑하기에 아주 좋은듯 했어요.

대형 원피스 모형
원피스에니메이션
 

파르코를 다 본 후에 시부야 근처에 있는 하라주쿠 캣 스트리트로 걸어가 보니 각종 중저가 의류 브랜드가 많더라고요. 옷 쇼핑 하실 분들은 이 동네도 한번 가보세요. 주로 중저가 브랜드였는데 여기도 역시 사람이 북적입니다. 도쿄는 너무 인구가 많은 듯해 보여요. 어디 가나 수많은 인파들, 무슨 장사를 해도 망하진 않을 듯합니다. 오늘은 도쿄 시부야 거리와 파르코 방문기를 포스팅해 봤습니다. 다음번에도 여행자 힐링포레스트 333과 즐거운 여행을 함께 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