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관련 소개

봄에 가기 좋은 곳 강화 적석사 (우리나라 최고의 낙조와 풍경) 강화도 숨은명소

by kay-jay 2024. 3. 15.

안녕하세요

국내 해외여행블로거 힐링포레스트 333입니다.

1. 알려지지 않은 강화도 명소

​적석사?적석사? 그게 어디 있는 사찰이지?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실 거라 판단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감히 말하건대 우리나라 최고의 낙조를 볼 수 있으면서 아직 알려지지 않은 강화도 숨은 명소인 적석사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강화도 하면 전등사 그리고 보문사는 유명하지만 적석사라는 사찰이름은 못 들어 보신 분이 많으시죠?

그렇다면 이 포스팅을 보신 분이시라면 정말 운이 좋으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일까요?왜 일까요?

수도권 사시는 분이라면 아마도 몇 번은 가보셨을 강화도에 이런 명소가 있다는 것을 거의 모르실 테니까요. 위치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A 지점, 네비 찍고 가시면 되는데 저는 적석사를 갈 때 가능한 강화읍내를 거쳐서 갑니다.

이유는 내비게이션으로 적석사를 찍고 강화읍내를 거쳐 가신다면 제주도 1100도로나 미시령 같은 느낌의 환상적인 산속 드라이브 코스를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너무 멋진 코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강화도에 이런 멋진 코스가 있으리라고는 저도 생각하지 못했으니까요.

적석사 위치 강화군청을 지나서 가면 환상의 드라이브길을 감상할수 있어요

2. 급경사 산길을 지나서.

구불구불한 산속길을 넘어가면 이제 적석사 방향으로 들어가시게 되는데 처음 가보신 분들은 조금 놀라실 수 있습니다.

적석사까지 차로 올라가는 길이 경사가 엄청나서 거의 45도 정도이거나 오히려 그 이상 되는 급경사로를 가야 합니다. 만약 눈이 내렸다면 가시기 어렵습니다. 아래 이정표 보이시죠?

하지만 너무 겁내지 마시고 천천히 운전하시면 큰 문제없으니 너무 겁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경사가 가파르다.

 

3.​적석사 도착

드디어 적석사에 도착하셨다면 대웅전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사찰은 크지 않으나 전등사나 보문사 처럼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한 분위기가 정말 사찰에 온 것 같습니다.

적석사 대웅전
 
 

적석사에도 멀리 바다가 보입니다.자, 적석사를 정면으로 보고 좌측으로 올라가 보시기 바랍니다.아주 오래되고 경사도 있는 돌 계단길을 10분 만 오르시면 강화 8경이라 불리는 적석사 낙조대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돌 계단을 따라 10분 정도 걸으면 보타전에 도착합니다. 해수 관세음 보살님이 계시니 불교가 종교이신 분은 기도 한번 하시면 좋겠습니다.그리고 다른 방향을 한번 보시면 정말 멋진 경관이 펼쳐 집니다. 아름다운 바다와 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풍광에 절로 마음이 상쾌해 집니다.이번에는 늦가을이라 여기 저기 단풍이 들어 더욱 아름답습니다.멀리 보이는 바다가 나를 부르는 것 같습니다.

4. 강화 최고의 절경.낙조는 전국최고 

 
 

이곳에서 보면 강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끼실 수 있으십니다.

그리고 저녁 시간에 맞추어 낙조를 뵈게 된다면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우리나라 최고의 황홀한 낙조를 보실수 있습니다.이번에는 동료들과 같이 가서 낙조시간을 맞추지 못했지만 저는 여러번 낙조를 보기 위해 적석사를 간 적이 있습니다.

정말로 강하게 추천하는 적석사. 강화도 가시는 분은 잊지 마시고 꼭 한번 들러보시면 절대 후회 하지 않을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낙조명소인 강화 적석사였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도 힐링포레스트333과 즐거운 여행을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